안전문화운동 사이트 시민들에 인기

음성군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안전문화운동'이란 이색적인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음성군은 군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스스로 보호하기 위한 마인드 확산을 위해 '안전문화운동(www.safe.es21.net) 홈페이지'를 지난 11월부터 구축 운영하고 있다.

'안전문화운동' 홈피에는 안전문화운동의 목적과 재난대책본부, 안전홍보관, 주민행동요령, 기상정보, 안전게시판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안전홍보관'으로 자연재해·화재·전기·가스·교통·가정·어린이·생활레저 등의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과 대처요령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고 있다.

특히 사고는 가장 안전하다고 믿는 가정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취지로 마련된 '어린이 안전홍보관'은 단연 어린이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

실례로 '인라인스케이트, 킥보드, 자전거와 같은 바퀴달린 탈 것들을 이용할 때는 귀찮고 답답하더라도 반드시 안전보호장구를 사용하세요'라며 어린이들의 눈높이와 맞춰 '왜'라는 질문과 함께 '답'을 실어 흥미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장마·호우·태풍·긴급사태 등의 위험 발생시 단계별 대처·행동요령을 자세하게 안내한 '주민행동요령'을 사안별로 정리해 놓고 있어 누구나 쉽게 실천에 옮길 수 있게 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