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마을공동체 육성 지원’을 위해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공모 참여 서류를 접수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모임 만들기’와 ‘마을계획 수립’ 등 두 종류 사업에 대해 세종시에 주소나 생활권을 둔 5인 이상 주민모임이나 비영리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마을공동체 사업을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사업제안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세종시 지역공동체과를 방문, 신청하면 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모임이나 단체에는 각 사업별로 300~50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사업별 유형은 △마을도서관, 마을운동회, 마을여행코스 개발 △공동육아, 품앗이교육, 방과후교실 △마을축제, 마을음악밴드, 마을합창단 △마을벽화, 도시텃밭 가꾸기, 꽃길조성 △도농교류 체험프로그램, 나눔장터, 벼룩시장 △생활공구 대여, 장난감 대여, 詩가 있는 버스정류장 등이다.

이밖에 공동체 관련 사업이면 자유롭게 제안(신청)도 할 수 있다.

시는 이번 마을공동체 육성 지원과 관련, 오는 15일 오후 2시 고운동복합커뮤니센터 문화관람실(3층)에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해 사업내용과 참여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조하거나 세종시 지역공동체과 도농공동체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진섭 기자 js3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