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30억 5000만원 투자
맞춤형 교육·공감수업 등 추진

충북교육청이 일반계 고등학교의 활성화를 위해 30여억원을 투자하는 2017년 고교 교육력 도약 프로젝트를 30일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30억 5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생선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공감수업과 성장 중심 평가 △창의적 체험활동 △선택형 자율학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한 학년에 진로집중교육과정을 4개 이상 운영하고 자율적인 동아리 운영, 봉사활동 지도, 야간교실 개방 등 다양한 학생활동을 지원한다. 또 지역대학과 연계한 교육과정도 운영해 학습플래너, 멘토링, 대학생 교사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해 동아리별 체험학습, 진로연계 봉사활동 학과체험 등을 실시한다.

야간교실을 개방해 수능 준비 학생들은 교과자율학습을, 수시준비생들은 프로젝트, 연구 활동 등을 할 수 있으며, 취업준비생들은 직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 밖에 진로로드맵 지원, 진학상담 프로그램 개발 등 대학진학교육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도교육청은 도내 47개 고교를 대상으로 고교 도약력 프로젝트 계획서를 받아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으로 교육만족도가 향상되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임용우 기자 winesky@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