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주한 명절에 아이들끼리 잘 논다면 그만큼 일손이 덜어지기 마련. 하지만 방 안에서 놀거리란 그리 흔치 않다. 이럴 때 재미나는 비디오 몇 편에 아이들을 맡기면 조금 편해질 것 같다. 지난주부터 출시된 어린이용 비디오로는 '카드캡터 체리'와 '공룡시대8' 등이 있으며 좀 더 일찍 나온 '아기개구리 커밋'이나 '세계명작만화 20선' 등도 볼 만하다.

◆카드캡터 체리 - 일본 TV만화영화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을 극장용으로 다시 제작해 내놓은 애니메이션. 어린이들을 신비한 마법의 세계로 이끈다.

체리는 토모에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활발하고 운동신경이 뛰어난 여자아이. 우연한 기회에 크로우 카드를 모으는 카드캡터가 됐다.
크로우 카드는 마력을 가지고 있다. 봉인이 풀리면 이 세상에 재앙을 가져온다는 것이다. 카드의 수호자 봉인의 파수꾼 케로와 함께 카드를 찾는다. 평소와 다름없이 크로우 카드를 쫓는 체리는 케로와 샤오랑의 도움으로 무사히 크로우 카드를 손에 넣는다. 그러던 어느 날, 체리는 문구점의 추첨 이벤트에서 당첨돼 난생 처음 홍콩여행을 가게 된다.

◆공룡시대 8 - 2001년에 나온 공룡시대 8은 가족 애니메이션. 호기심 많은 꼬마 공룡 리틀풋과 그의 친구들이 온 세상을 꽁꽁 얼려버린 빙하기를 탈출하는 모험을 다룬 작품이다.

모든 공룡들이 평화롭게 모여 사는 공룡들의 계곡. 어느 날 이 계곡에 빙하기가 닥쳐오고 공룡들은 굶주림에 허덕이게 된다. 공룡가족들은 얼음 폭풍우 때문에 꼼짝없이 골짜기에 갇히고 스파이크 테일러는 자신이 다른 공룡들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모두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고 생각, 무리를 떠나려 하는데….

◆아기개구리 커밋 - 가족 판타지형 작품이다. 늪 밖의 세상을 궁금해하는 개구리 커밋은 제일 친한 친구들인 크로커와 고글스에게 늪 밖으로 나가보고 싶다고 말한다. 커밋이 늪 밖으로 나가려는데, 실험용 개구리를 잡으러 늪에 온 크라스맨 박사와 그의 조수 메리가 커밋과 커밋의 친구들을 발견한다.

커밋은 그들에게 잡힐 뻔하지만 악어 아니의 도움으로 위기를 넘긴다. 커밋이 늪 밖으로 나가고 싶다고 말하자 아니는 늪 밖에는 번쩍거리는 괴물이 있으며, 사람들과 말을 해서는 안된다고 충고한다.그러던 어느 날, 고글스와 황소개구리가 싸우다가 늪 밖으로 나가게 되고, 지나가던 애완동물 가게 주인이 이 둘을 잡아간다. 커밋과 크로커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늪 밖으로 나가게 된다.

◆세계명작만화 20선 - 그동안 세계의 어린이들을 사로잡았던 신나고 재미있는 이야기 20편을 골라 비디오로 담았다.

아더왕과 원탁의 기사들, 아나스타샤, 미녀와 야수, 걸리버의 소인국 여행기, 헤라클레스, 노틀담의 꼽추, 정글의 왕, 노아의 방주, 포카혼타스 등 아이들이 동화책으로 한번씩은 읽어 봤을 만한 친근한 작품들로 구성돼 있다.

한참 커가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상상력과 꿈을 키워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