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신경언어학 교육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12월 10일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심화과정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중 심화과정으로 기초과정을 이수한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학기중 업무로 바쁜 교원들에게 맞춤형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 야간반과 토요반 2개반을 개설했다. 에듀-코칭 직무연수 심화과정의 주요 교육내용은 20세기에 개발된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인 신경언어학(NLP, Neuro-Linguistic Programming)을 기반으로 한다.

NLP는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기법을 종합한 것으로 '목표 성취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NLP 전문가들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대화 기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잘 알려진 것으로만 200여개가 넘는다.

연수를 신청한 한 교사는 "그동안 학생 생활지도나 학부모 상담에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에서 익힌 코칭 기술을 활용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심화과정은 신경언어학이라는 새로운 학문분야에 접목돼 있어 더 심화된 대화 기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설동호 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교육가족의 원활한 소통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홍표 기자 dream7@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