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12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평가에서 이동통신 부문 19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 이동통신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 지난 7월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이번 KCSI 1위 수상으로 SK텔레콤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기관 3곳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최장 기간 연속 3관왕의 쾌거를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올해 고객 이용 패턴에 따른 특화요금제, 다양한 전용폰을 새롭게 선보이는 등 통신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으며,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 키즈 전용 생활가치 서비스 ‘쿠키즈’, 스마트홈 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을 출시해 생활가치·미디어·Io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상품·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더불어 70세 이상 어르신 고객의 상담 편의성 향상을 위해 효(孝)상담 서비스 제도를 신설하는 등 고객 지향적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안근 SK텔레콤 고객중심경영실장은 “SK텔레콤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고객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SK텔레콤 고객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