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www.giro.or.kr 통해

각종 지방세를 납부하기 위해 더 이상 은행에서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다.

음성군은 지방세 환경의 변화와 인터넷 사용 인구의 증가에 따라 납세자들이 은행, 우체국 등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가정이나 직장에서 직접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www.giro.or.kr)를 통한 지방세 납부가 가능하도록 인터넷 납부제를 전격 실시한다.

인터넷 납부제는 납세자가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영수증을 별도로 보관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한 제도이다.

금융결제원을 통한 인터넷뱅킹은 전국 모든 은행의 본인 계좌에서 공휴일이 아닌 평일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납부 가능하며 정기분 지방세인 면허세(1월), 자동차세(6월, 12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와 체납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인터넷뱅킹 이용방법은 ▲금융결제원 인터넷지로에 접속(www.giro.or.kr) ▲회원가입 ▲가입 후 초기 화면에서 지방세 배너 클릭 ▲지방세 내역 확인 ▲납부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자아 성취와 경제사정 등의 어려움으로 음성군만 해도 맞벌이 세대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관내 140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하고 있어 지방세 인터넷 납부제를 통해 주민들의 편익제공과 시간적 낭비를 줄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인터넷 납부제 시행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