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의료시설 장비보강·보건소 신축등 추진

음성군은 주민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 50여억원의 보건의료사업비를 투자한다.

군은 보건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보건의료시설 현대화, 의료취약계층 무료검진, 노령사회 질병양상에 대비한 미래형 의료서비스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등 질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음성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올해 보건의료시설 현대화 및 장비보강을 위해 내곡보건진료소 이전 신축에 2억 4968만원, 감곡보건지소 신축에 9억 2481만원, 삼생·봉현보건진료소 이전 신축에 4억 937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진료기능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또 결핵 등 만성전염병 예방·퇴치를 위한 건강검진 강화, 일반·치과·한방진료·물리치료 등 환자진료사업에 3억 8395만원을 투자해 질병을 조기발견 치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소외된 이웃에게 의료혜택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의료봉사행정 구현을 위해 오·벽지 순회진료 60개 마을 3579가구를 대상으로 연중 실시하고 고혈압·관절염·치매 등의 노인성 질병과 거동불능 재가환자 2만 5000여명을 대상으로 방문보건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정신질환자 재활의욕 고취 및 사회적응 능력 향상 등을 위한 정신보건사업에 15억 6141만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음성군은 구강보건사업, 모자보건사업, 영양관리사업, 희귀 난치성질환자 관리, 급성전염병 관리사업 등 주민의 건강을 지켜내기 위한 진료 봉사활동을 전개해 군민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양질의 의료·복지 기반을 조성한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