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신청 내달 9일까지

마라톤대회.jpg
▲ 충청투데이 DB
마라토너들의 축제의 장인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가 오는 10월 1일 개최된다. 대전 동구는 17일 신상동 신상교차로 일원에서 개최하는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대회 참가신청을 내달 9일까지 받는다.

신청 방법은 주민센터와 홈페이지,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달리기로 건강 지키고 사랑 나누는 착한 마라톤 대회’라는 주제로 대전 동구와 대전시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동구체육회, 대전육상경기연맹 주관한다.

국내 마라톤 동호인 3000여명이 하프코스, 10㎞, 5㎞ 부문에서 각자 어깨를 맞대고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은 산과 수목이 호반 위에 펼쳐져 거울 같은 경관을 뽐내는 대청호에서 피톤치드를 마시고 느끼며 사회생활로 지친 심신의 여유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참가비 중 2000원이 동구 대표 복지브랜드인 ‘천사의 손길 행복플러스’와 대전시체육진흥기금으로 자동 기탁돼 이웃사랑을 2배로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 밖에 동구는 구에서 자체 생산한 농산품, 공산품 판매장도 함께 열어 생산자 소득증대 기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마라톤 대회 관계자는 “자연을 벗 삼아 건강을 다지고, 참가자 간 화합과 우정을 도모하는 뜻깊은 대회가 되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마라톤을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들과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과 단체는 물사랑 대청호마라톤 사무국(042-380-72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훈 기자 jjh119@cctoday.co.kr

◆대회 코스

-하프코스(21.0975㎞)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절골입구→신촌→도골입구→사성모래재→방아실 입구 지나 10.549Km 지점(유턴)→출발지점(도착)

-미니코스 (10㎞)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절골입구→신촌→도골→사성모래재 5Km 지점(유턴)→출발지점(도착)

-건강코스 (5㎞)

신상동 경부고속도로 폐도(신상교차로 출발)→절골입구→꽃님이식당 2.5Km 지점(유턴)→출발지점(도착)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