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엔이 초등 수학 수준별 참고서를 제안했다. ㈜미래엔 제공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은 "초등학생은 스스로 참고서를 선택하기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부모가 아이의 수준에 맞는 참고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다"며 "아이의 학습 수준을 고려하지 않은 채 부모의 욕심만으로 고른다면 되려 학습 의욕을 저하시킬 수 있으니 아이의 상황과 학습 능력을 충분히 고려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아차! 진도 놓친 친구들, 기본서로 개념 다지기!

수학은 과목 특성상 진도를 한번 놓치면 다음 단계의 학습이 어려워 금세 흥미를 잃기 쉽다. 학습 진도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은 방학 동안 교과서 및 기본서를 중심으로 개념을 탄탄히 다져놓은 후에 놓쳤던 진도를 따라가는 것이 좋다. ㈜미래엔이 출간하는 '수학중심'은 개념부터 기본, 실전 문제까지 완전 학습이 가능한 수학 학습서로 단계별 문제 해결을 통해 개념을 체계적이고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문제 유형 풀이로 한 단계 더 도약!

기본 개념은 어느 정도 정리되어 있으나 다소 수준이 높거나 새로운 유형의 문제에 당황하는 학생들이라면 최대한 다양한 유형의 문제 풀이를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는 훈련이 급선무. ㈜미래엔의 '유형맞짱'은 교과서와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문제까지 초등 수학에서 다룰 수 있는 모든 문제 유형을 한 권에 담은 기본서다. 개념익힘, 유형공략, 문제해결의 3단계 학습 구성으로 문제 해결력 능력은 키워주고 혼자서도 공부하기 쉽도록 자세한 풀이를 수록하여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학능력자 초등학생, 고난도 문제 해결 전략을 익혀라!

수학에 자신있는 학생이라면 고난도 문제에 대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부딪혀 보는 것이 실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미래엔의 스테디셀러 수학 교재인 '문제해결의 길잡이'는 어려운 문장제 문제와 서술형 문제, 통합 교과 유형의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창의 수학 교재다. 아이들이 바른 수학 공부법을 익힐 수 있도록 문제를 해결하는 4단계 사고 과정과 문제를 풀기 위한 8가지의 기본 해결 전략을 제시한다. 학습 수준에 따라 원리편과 심화편 2가지로 구성됐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