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하나님의 교회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엘리자베스 2세 공식 초청받아

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2016년 07월 13일 수요일 제16면     승인시간 : 2016년 07월 12일 18시 42분
▲ 하나님의 교회는 영국 최고 봉사상인 여왕 자원봉사상 수상단체로 선정됐다. 하나님의 교회 제공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를 버킹엄 궁전으로 공식 초청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김 목사는 엘리자베스 여왕으로부터 초청장을 받고 지난 5월 24일 여왕이 주최한 왕실 가든파티에 하나님의 교회 대표 자격으로 참석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특히 영국 최고 봉사상인 여왕 자원봉사상 수상단체로 결정됐다. 여왕 자원봉사상은 영국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며, 명예를 중시하는 영국에서 단체가 받을 수 있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영국을 포함해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전 세계 53개 영국연방 국가에서 자원봉사를 한 단체가 받을 수 있는 상으로서도 최고다. 올해 여왕 자원봉사상을 받은 자선단체, 사회적 기업, 봉사단체 등 193개 단체 대표들도 초대됐는데, 종교단체로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친필 서명이 담긴 상장을 통해 "다양한 계획으로 어머니의 사랑을 나누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영국 시온에 이 상을 수여한다. 하나님의 교회가 지역사회를 위해 시행한 훌륭한 자원봉사를 인정하며 왕실의 호의를 나타내고자 이 상을 드린다"고 상의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이 교회는 2015년 대한민국 대통령단체표창,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옥천=박병훈 기자 pbh050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