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안서코아루 에뜨젠]
전용면적 51~59㎡ 총 276가구
‘15분대 역세권’ 수도권 접근 용이
임대수요 기대… 투자자 관심폭증

▲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에 분양하는 안서 코아루 아파트 투시도.
한국토지신탁이 6월 천안 동남구 안서동 277번지 일대에 '천안 안서 코아루 에뜨젠'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18층, 4개동, 전용 51~59㎡ 총 276가구로 실수요자를 비롯 투자자들에게까지 선호도 높은 소형으로만 이루어진 일반분양 아파트이다.

'천안 안서 코아루 에뜨젠'이 입지한 안서동은 단일 행정동 단위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대학을 보유하고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한 동네에 호서대 상명대 백석대 백석문화대 단국대 등 총 5개 대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이들대학에 재학하는 학생수만해도 5만여명에 육박한다. 특히, 이 지역에는 최근 7년동안 전용 59㎡이하 아파트가 공급되지 않아 소형아파트에 대한 임대 수요가 기대되는 곳이다. 여기에 최근 부동산 시장이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되면서 소형 아파트로도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있다.

안서 코아루는 특히 접근성이 뛰어나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천안고속버스터미널 국도 1번 등이 차로 10분거리에 있다. 또 KTX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전철역이 15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단지 인근에는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태조산을 병풍삼아 천안 12경으로 불리는 천호지 호수공원을 앞에 두고 있어 배산임수의 형태를 띈다. 또한 왕자산, 솔바람길, 태조산공원 등 천안의 청정 힐링명소들이 주변에 자리하고있다.

신세계 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영화관 등 생활편의시설이 차로 10분내 이동이 가능하고 단국대학교 종합병원과 치과병원 등 의료시설과 안서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 교육시설이 가깝다.

이 아파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량 및 통풍이 우수하며 소형 평면임에도 불구하고 일부세대는 4Bay 혁신평면을 적용하여 공간 활용 및 개방성을 극대화 했다. 여기에 전용면적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공간인 알파룸을 통해 다목적룸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천안 안서 코아루 에뜨젠' 분양관계자는 "최근 대학교 기숙사비가 비싸져 주변 월세시세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월세를 선택하는 수요자들이 많아졌다"며 "임대사업을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아파트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277번지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천안=전종규 기자 jjg2806@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