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박람회
오는 2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청주첨단문화산단내 에듀피아

슬라이드뉴스3.jpg
'나도 미래의 의사!'

충청투데이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31일간 청주 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에듀피아에서 '2016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충청투데이와 청주MBC가 공동 주최하고 드림닥터(Dream Doctor)와 ㈜타오기획이 공동 주관하는 의사직업체험박람회는 의사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은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교육의 장으로 마련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외과·내과·치과·안과·소아과·한의과 등 병·의원 의료진이 지켜보는 가운데 어린이와 학생들이 직접 의사 가운을 입고 실제 의료기구를 사용해 진료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의사의 꿈을 이루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는 특히 지난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의사직업체험박람회에서 다음 포털 전시·행사부분 베스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이미 그 명성을 확인했으며, 부산·대전·대구·광주·천안 등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체험과 전시, 교육의 중심'이라는 컨셉으로 외과·내과·치과·한의과·소아과·응급의학과·성형외과·정형외과·안과·피부과·재활의학과 등 여러 진료과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아울러 체험을 완수한 어린이와 학생들에게는 의사 수료증이 발급되고, 전문의가 전하는 '의사가 되는 길'이라는 강연도 곁들여져 장차 의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의: 1544-1657

이완종 기자 lwj@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