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비를 숭상(尙)하고 지(智)혜로움을 배운다는 의미를 지닌 대전상지초등학교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800명의 아이들과 다(多)사랑을 실천하는 ‘3LOVE 은구비 인성 프로젝트’를 특색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은구비는 학교 앞에 위치한 생태공원)

‘3LOVE 은구비(특별한 놀이, 바른 생각, 전인적인 인간) 인성 프로젝트’는 친구사랑, 가족사랑, 이웃사랑을 놀이하듯 즐겁게 배울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설계돼 있다. 아이들은 교과 수업 시간 뿐만 아니라 일상의 모든 과정에서 배움을 경험하고 있다. 상지초는 친구, 가족, 이웃을 하나의 공동체로 느끼며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는 프로젝트 운영으로 '아이들이 행복해야 선생님도 행복하며, 선생님이 행복해야 아이들도 행복하다'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만족과 신뢰를 높이고 부담과 걱정을 낮추는 은구비골 방과후학교는 시청각실, 과학실, U-모둠실, 컴퓨터실, 영어교실, 동아리교실, 강당과 운동장 등의 학교시설물을 효율적으로 특기적성 교육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특히 방과후학교의 특색인 '은구비골 방과후 활동카드'와 '방과후학교 모범 학생 표창' 운영으로 아이들 개인의 소질과 특기를 신장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바른 인성이 아이들의 삶의 일부가 되기 위해서는 학교와 가정을 포함한 일상생활에서 매일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상지 아이들은 나눔과 배려 협동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의 문제를 고민하고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인성이 바로 선 글로벌 리더로 자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