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6일 미국 LA 방문
수출협약체결·네트워크 구축

노박래 서천군수〈사진〉가 서천명품김 수출협약 및 해외시장 개척, 서천군과의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내달 2일부터 6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미국 LA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서천명품김 수출 협약과 농수산물 해외 판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선진지 견학을 통해 관련 산업과의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방문 일정으로는 3일 미국 LA를 방문해 Jayone Foods(대표 이승훈)와 서천 명품김 수출 MOU(연간 500만불)를 체결하고, 오후에는 Oxford Hotel에서 LA거주 한인 2명으로부터 서천사랑장학회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받는다.

4일에는 LA소재 한남 체인 등 3개 업체와 농수산물 판매 협약식(470만불)을 갖고, 5일에는 FIDM(Fashion Institute of Design&Merchandising)디자인 학교를 방문해 한산모시의 협력방안 및 충남디자인예술고 학생의 FIDM 연수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미국 의류시장인 JABA시장과 LA항을 방문해 LA항만의 관리 운영 노하우 및 철도 항만 연결 개발사업 등을 벤치마킹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해외 방문은 노박래 군수 취임 이후 첫 해외 방문으로 군은 지속적인 해외 마케팅 추진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나갈 계획이다.

서천=노왕철 기자 no85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