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문화재단 현장설명회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3일 '동부창고34 창고개방 SHOT!'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청주시문화재단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3일 옛 청주연초제조창의 7개 창고 중 하나인 동부창고 34동의 스토리 이미지 공모를 위한 '동부창고34 창고개방 SHOT!' 현장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문화재생 아카이브 프로젝트의 하나로 동부창고 34동의 사실적 기록을 위해 사진·영상·드로잉을 매개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스토리 이미지를 수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재단 관계자는 산업단지 및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의 개념과 문화예술 커뮤니티 공간 조성을 위한 동부창고 34동 리노베이션에 앞서 동부창고 현황 등을 설명했다. 아카이브 창고 개방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참여 방법 및 공모 운영 방식, 지원 규모 등에 대해 질문했다.

한 참석자는 “예술가들의 작업 활동에는 상당한 비용이 수반된다”며 “위험을 감수하고 공모에 지원하는 것인데, 지원 규모가 명시돼 있지 않아 아쉽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의 선정 인원 및 지원 규모를 명시하지 않은 것은 제한을 두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지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며 “2000만원 규모로 운영된다.

한 사람이 2000만원의 제안을 해 선정되면 한 사람에게 전액을 지원할 수도, 2000만원 이하의 제안이 여러개 선정될 수도 있다. 탄력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안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34 홈페이지(www.dongbuchangko34.com)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43-219-1029)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한샘 기자 ph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