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창립 26주년시 강덕영 대표(가운데)와 임직원들이 축하케익 커팅을 하고 있는 모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제공
세종시 전동면에 본사를 둔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1일 창립 27주년을 맞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축하공연, 인재육성 프로그램 장학금 수여, 세종시교육청과 협약식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이날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1부 행사로 ‘KUP 창립 27주년 기념 행사’ 및 ‘United Family Concours’를 위해 창립 행사 축하공연에 이어 근속사원 및 유공자 포상 등을 한다.

특히 지난 8월 26일 세종시장의 ‘기업인과의 대화’ 중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제안한 저소득 가구 학비지원과 관련해 세종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중 학업과 생활이 우수하고 학비지원이 절실한 가구 20명을 선정 1인당 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기획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과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음악교육 협력 △학생의 예술성 신장을 위한 교육기부(강사지원) △예술 교육 관련 정보 교류 및 재능기부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사업 등을 추진한다.

이어 2부 행사로 ‘United Family Concours’를 열어 구릅별 합창 노래경연대회를 열어 임직원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도 갖는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창립때부터 본사를 세종에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해온 기업으로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기부와 사회봉사참여 등으로 널리 알려진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