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시민체육관서 '2014 하반기 희망 Job-Go 취업박람회' 개최

보령시는 고용노동부 보령지청과 함께 오는 23일 대천시민체육관에서 '2014 하반기 희망 Job Go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인·구직자간 취업알선 및 현장면접으로 효율적 취업 지원과 청년인력 외지유출 방지 및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마련된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 뿐만 아니라 인근 시·군 대학을 연계하는 등 참여범위를 확대하고 다문화 가족, 자활 등 취업 취약계층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기업 생산제품, 취업지원 제도 홍보 등 다양한 취업정보 박람회로 개최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까지 대천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이날 30개 구인업체와 구직자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관내 특성화고 및 대학생을 비롯해 보령지역의 미 취업 시민과 워크넷 사이트에 등록된 유효 구직자이다.

박람회에서는 구인업체와 구직자간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이 실시되며,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 상담, 이동실업 인정 등 취업지원에 대한 종합상담이 이루어지고 부대행사로 무료 메이크업과 이력서용 사진촬영 등도 실시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과 미취업자에게는 전문 직업인으로서 꿈과 미래를, 기업에게는 열린 채용기회를 제공해 주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상반기에 실시된 취업박람회에서 500여명에 참가해 139명이 현장에서 사업체 관계자와 면접을 실시해 35명의 채용이 확정됐다.

보령=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