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에 따르면 ‘소민터’란 민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q고 있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소방민원업무를 신청할 수 있으며,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과 소방안전관리와 보조자 선임신고 등의 업무를 신청할 수 있어 민원인이 소방서에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민원인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예산=강명구 기자 kmg119sm@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