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윤양수 기자] 청양소방서는 민원인들의 편의를 위해 도입된 '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줄 것을 바란다고 밝혔다.

'소민터(http://www.somin.go.kr)'는 민원인들이 직접 소방서를 찾아오지 않고 소방민원업무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소통창구로 간편하게 소방민원을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민터 가능 민원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구재수 예방교육팀장은 "민원인 입장에서는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므로 사이트를 적극 활용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청양=윤양수 기자 root5858@hanmail.net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