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김인술 대전도시철도 기술이사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2019년 02월 11일 월요일 제20면     승인시간 : 2019년 02월 10일 18시 50분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대전도시철도공사(사장 김민기)는 지난 8일 임원추천위원회 공모 및 추진절차를 거쳐 기술이사에 김인술 현 연구개발원장<사진>을 임명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인술 신임 기술이사는 시에서 공직을 시작해 지하철건설본부, 정보화담당관실, 경보통제소장 등 기술분야 전문가로 다양한 분야를 두루 역임했다.

2005년 공사 설립 시 자리를 옮긴 김 이사는 도시철도 1호선 운영시스템 구축에 참여해 2006년 대전도시철도를 개통하는데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시설설비처장, 종합관제실장, 기지사업소장, 안전감사실장 등 공사의 실무 부서장직을 거치며 201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1위 및 개통이후 도시철도 무사고 13년을 이끌어 왔다.

김 이사는 기술이사로 임명 전 공사 연구개발원장직을 수행하면서 시 충청권광역철도,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구축사업에 공사가 참여하는 방안과 도시철도 1호선과의 연계 시너지 효과 등을 검토하고 있다.

대전도시철도 관계자는 “개통이후 처음으로 공사의 사정을 잘 아는 내부 직원 중에서 임원이 배출됐다”며 “조직안정화를 바탕으로 공사의 경쟁력 강화와 최고 안전의 도시철도로 만들어 가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