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은 2016년 8월 가맹사업 시작부터 정기적으로 지역별 가맹점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현장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왔다. 특히 올해는 △로열티 폐지 △전국 광고비 가맹점 부담 면제 △시스템 클리닝 서비스 무상 지원 △AS 자기분담금 조정 등을 통해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가맹점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폐업을 희망하는 매장에 대해서는 퇴로 지원정책 프로그램을 운영, 영업이 부진한 가맹점에 대해서는 전문컨설팅업체의 경영 진단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매장운영관리를 돕고 있다. 영업이 잘되는 매장에 대해서는 분기별로 포상을 진행하고, '우수가맹점 초청 행사', '가맹점주 골프대회' 등을 펼치며 화합과 협력의 분위기도 조성하고 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