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기반 플랫폼 서비스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챗봇(chatbot) 기반 종합 교통플랫폼 '가지(ga-G·사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지(ga-G)는 공공데이터를 가진 코레일과 플랫폼 연결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공동 개발한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안내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친구에게 말을 걸 듯이 '가지'와 대화하면 목적지까지 최적의 이동경로를 추천받거나 바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또 길찾기, 전철 지연증명·민원, 기차표 예매 등 초기 메뉴를 제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밖에 코레일이 운영하는 전철의 지연증명서를 발급받거나 민원을 접수할 수도 있으며 전국호환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청년 벤처기업과 함께 철도 공공데이터 활용 방안을 다양하게 개발해 보다 많은 분들이 편하게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