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MBC, 김영희 전 PD 이사로 내정…"콘텐츠 경쟁력 강화"

연합뉴스 cctoday@cctoday.co.kr 2018년 11월 09일 금요일 제0면     승인시간 : 2018년 11월 09일 23시 37분
MBC, 김영희 전 PD 이사로 내정…"콘텐츠 경쟁력 강화"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MBC는 김영희 전 PD를 신임 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MBC는 "김영희 이사 선임 안건을 대주주인 방송문화진흥회 이사회에 보고했고 오늘 저녁에 열릴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얻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김영희 신임 이사 내정자는 이번 달 말로 예정된 조직 개편에서 신설될 콘텐츠 제작 부문 총괄역(부사장급)을 맡게 된다.

김 내정자는 1986년 MBC에 입사해 예능 본부장 등을 지냈으며 지난 2015년 퇴사했다. '이경규의 몰래카메라', '양심 냉장고', '나는 가수다' 등 화제작을 연출했으며 '쌀집 아저씨'라는 별명으로 알려져 있다.

MBC는 "퇴사 이후 중국 시장을 겨냥한 대규모 제작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한 김 내정자의 경험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임이사 선임과 더불어 조직 개편 이후에도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명예퇴직 실시, 임금제 개편 추진, 조직 슬림화 등의 내부 개혁을 실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dylee@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