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농사랑 이벤트…대전·세종 등 장터 개최

충남도는 고령, 여성농, 가족농 등 영농과 출하여건이 취약한 농업인들을 위해 추석명절을 맞아 대규모 판촉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도는 직거래 확대 정책에 따라 온라인 판매채널 '농사랑'운영과 로컬푸드 직매장, 직거래 장터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해 농산물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우선 1만 5000여 농가가 참여하는 도 대표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농사랑(www.nongsarang.co.kr)에서는 귀성길 지원, 슬라이드 퍼즐, 단체주문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기업체 사업 현장을 찾아 오프라인 판매전을 개최하는 등 65억원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또 46개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을 시장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가도록 할 계획이다.

로컬푸드는 전년동기 대비 25%의 성장률을 보인만큼 추석을 통해 두 배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직거래 장터 판매전은 오는 15∼16일 대전MBC 야외주차장에서 개최되는 '대전시 푸른밥상'과 15∼18일 서울광장서 열리는 '서울장터', 20∼22일 세종시 도담동 싱싱장터 일원에서 펼쳐지는 '전국팔도농특산물 홍보판매전' 등을 통해 진행된다.

판매전에는 도내 90여개 농가가 참여해 우수하고 신선한 농특산물을 10∼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판매전을 마련했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김대환 기자 top736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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