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트와이스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6개 차트 올킬

9곡 연속 흥행가도…9월 일본서 첫 정규앨범 발표

연합뉴스 cctoday@cctoday.co.kr 2018년 07월 10일 화요일 제0면     승인시간 : 2018년 07월 10일 10시 04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 6개 차트 올킬

9곡 연속 흥행가도…9월 일본서 첫 정규앨범 발표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그룹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가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9일 오후 6시 공개된 트와이스 스페셜 2집 '서머 나이츠'(Summer Nights)의 타이틀곡인 이 노래는 10일 오전 7시 기준으로 멜론, 지니, 엠넷닷컴,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6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네이버뮤직에서는 9위, 몽키3뮤직에서는 2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9연속 흥행 기록을 세웠다. 2015년 '우아하게'(OOH-AHH하게)를 시작으로 '치어 업'(CHEER UP)과 '티티'(TT), '낙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 '라이키'(LIKEY),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에 이어 이번 신곡까지 발표곡마다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한 것이다.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가수 휘성이 작사를 맡았으며 무더위를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낸다.

새 앨범 '서머 나이츠'에는 '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를 비롯해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등 신곡 3곡과 지난 4월 발표한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 수록곡 등 총 9트랙이 담겼다.

이 가운데 '샷 스루 더 하트'는 일본 출신 멤버 모모, 사나, 미나가 작사가로 참여했다. '칠렉스'는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가사로 상쾌함을 선사한다.

트와이스는 국내 활동을 마무리하는 대로 오는 9월 12일 일본에서 첫 정규앨범 'BDZ'를 발표한다.







clap@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