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는 신속·투명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SMS)를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선된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는 당초 3일 이상 유기한민원에 대해 알림 문자 전송하던 것을 2일 이상으로 확대해 민원인에게 민원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또 새롭게 도입되는 ‘민원처리 담당자 알림서비스’는 민원처리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담당자 및 담당·부서장에게 민원처리 상황에 대한 문자 안내를 3단계에 걸쳐 제공함으로써 타 업무에 우선해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구 관계자는 "개선된 민원처리 알림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에게는 민원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처리 담당자가 신속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 업무처리 지연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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