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줄잇는 국내외 대사에 TV 드라마·예능들 결방 예고

연합뉴스 cctoday@cctoday.co.kr 2018년 06월 12일 화요일 제0면     승인시간 : 2018년 06월 12일 08시 26분
줄잇는 국내외 대사에 TV 드라마·예능들 결방 예고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12일 북미정상회담부터 13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그리고 14일 개막하는 2018 러시아 월드컵까지 국내외 대사가 이어지면서 TV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들이 줄줄이 결방을 면치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지상파 방송 3사의 내부 편성계획에 따르면 북미회담 기간 연장 등 상황에 따라 유동적이기는 하지만 결방하는 프로그램들이 다수 눈에 띈다.







KBS의 경우 채널이 1TV와 2TV 두 가지라 비교적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1TV를 북미회담일에 온종일 뉴스특보 체제로 돌리고, 선거 개표 방송 역시 1TV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2TV 드라마와 예능은 거의 정상 방송한다.

이날 월화극 '너도 인간이니?'와 예능 '하룻밤만 재워줘' 최종회, 그리고 오는 13일 예능 '살림하는 남자들', 수목극 '슈츠'가 정상적으로 방송된다.

하지만 월드컵이 개막하는 14일에는 수목극 '슈츠' 최종회만 방송하고 예능 '해피투게더3'는 결방한다. 대신 월드컵 개막전인 러시아-사우디전을 오후 11시 10시부터 방송한다.







주말인 금요일 밤부터도 드라마와 예능의 결방이 예고됐다. 15일에는 오후 8시부터 이집트-우루과이전, 모로코-이란전 등이 계속 이어져 '연예가중계', '거기가 어딘데??' 등이 방송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인 16일에도 예능 '불후의 명곡'이 방송되지 않고 주말극 '같이 살래요'와 예능 '배틀 트립'만 정상 방송한다. 17일에는 주말극 '같이 살래요'와 예능 '해피선데이', '개그콘서트' 등이 제시간에 방송한다.







MBC는 편성을 두 가지 안으로 짜놓고 유동적으로 결정할 방침이다.

일단 이날 월화극 '검법남녀'가 결방할 가능성이 있으며, 시사교양 프로그램 'PD수첩'은 결방이 확정됐다. '특별대담-세기의 담판, 2018 북미정상회담'이 생방송이 예정됐기 때문이다.

선거일인 오는 13일에는 수목극 '이리와 안아줘'가 방송되지 않고, '라디오스타' 본방송이 결방된다. 다만 '라디오스타'는 상황에 따라 스페셜 편이 방송될 수 있다. 오는 14일에는 '이리와 안아줘'는 정상 방송하지만 월드컵 개막식과 개막전으로 인해 예능 '이불 밖은 위험해'가 결방할 전망이다.







금요일인 15일에는 예능 '랭킹쇼 1,2,3'과 '선을 넘는 녀석들'이 결방하고 '나 혼자 산다'는 정상 방송한다. 토요일인 16일에는 예능 '뜻밖의 Q'는 제시간에 방송하고 토요극 '이별이 떠났다'가 결방한다. 일요일인 17일에는 예능 '복면가왕'과 '두니아', 주말극 '부잣집 아들'이 모두 예정대로 방송한다.







SBS 역시 채널이 하나인 관계로 편성이 유동적이지만 일단 이날 월화극 '기름진 멜로'와 예능 '불타는 청춘' 결방은 확정됐다.

선거일인 13일에는 수목극 '훈남정음'과 예능 '로맨스 패키지'가 결방하고 개표 방송이 진행되며 혹시 북미회담이 연장될 경우 북미회담 관련 뉴스를 우선 편성할 예정이다.

월드컵 개막일인 14일에는 '훈남정음'은 정상 방송하지만 시사교양 프로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결방한다. 월드컵 개막전 중계가 잡혀있기 때문이다.

15일에는 예능 '정글의 법칙'과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예정대로 방송하고, 토요일인 16일에는 월드컵 경기 중계로 예능 '백년손님'과 토요극 '시크릿 마더'가 결방할 예정이다. 17일에는 '런닝맨'과 '집사부일체', '미운 우리 새끼' 등 예능들이 모두 정상적으로 방송한다.

lisa@yna.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