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재학생과 교직원들로 구성된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홍성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는 7일 대학본부 3층 대강당에서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직업교육 홍보 서포터즈’는 취업난 등으로 인해 기술을 배우려는 청년들이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시대를 반영해 홍성캠퍼스가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 과정과 학과를 보다 이해하기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홍성캠퍼스에서 현재 교육을 받고 있는 재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SNS에 익숙한 세대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컴퓨터응용기계과, 산업설비자동화, 스마트자동화과, 전기과 등 해당학과에 대한 소개와 실습과정이 학생들의 목소리와 영상을 타고 생생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런 정보를 통해 홍성폴리텍을 진학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교육을 선택하기 전 간접경험은 물론, 보다 쉽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최장윤 학장은 “서포터즈 활동에 자원해준 학생들과 교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여러분들의 열정과 사랑이야말로 우리 홍성폴리텍의 미래를 여는 가장 중요한 역할자로, 현장감 있는 정보는 기술로 일자리 행복을 얻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 질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