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청주, 떠나는 봄…미원천서 잡아보세요

김영복 기자 kyb1020@cctoday.co.kr 2018년 04월 17일 화요일 제21면     승인시간 : 2018년 04월 16일 19시 49분
청주 미원면 농촌중심지활성화추진위, 지역 알리기 앞장

▲ 16일 청주시 상당구 미원천 인근에서 농촌중심지활성화추진위원회가 홍보차량을 이용해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청주시 상당구 제공
“만개한 벚꽃 구경도 하시고 청정 미원 농산물도 맛보세요.”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농촌중심지활성화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가 16일 미원천 인근에서 상춘객들을 대상으로 지역 알리기 홍보에 나섰다.

현재 미원천 둔치에는 지금 늦은 벚꽃이 만개 중이다. 미원천은 미원의 대표적인 벚나무 군락지로 벚꽃의 절정이 무심천보다 약 10일 정도 늦어 시내에서 벚꽃을 못 봐 아쉽다면 미원천에 오면 늦은 벚꽃을 볼 수 있다. 지난 15일엔 1000여명의 시민들이 몰려 만개한 미원천의 벚꽃을 보며 봄 청취를 만끽했다.

이날 위원회는 미원면 기관단체장 및 위원 등 주민 25명과 함께 상춘객들을 대상으로 미원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미원사과, 잡곡, 산나물 등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했다.

미원면 농촌중심지활성화은 총사업비 58억원을 투입해 내년까지 건강증진센터와 그린에너지광장, 안전한 통학로, 순환형 그린로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편익, 문화, 복지시설을 종합적으로 확충하고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이 사업으로 인해 지역민들은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나기수 위원장은 "미원은 우수한 농특산물과 천혜의 자연환경 등 양질의 먹거리와 아름다운 볼거리가 풍부한 지역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힐링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복 기자 kyb102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