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공주시 전국 방방곡곡에 ‘고맛나루’ 알린다

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2018년 04월 17일 화요일 제12면     승인시간 : 2018년 04월 16일 18시 21분
공주시 상품 판촉활동 시작… 대구·분당서 알밤빵·막걸리 등 홍보

공주시가 공주시 농산물유통사업단을 통한 2018년도 고맛나루 우수상품에 대한 본격적인 판촉활동에 돌입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30~ 4월 5일까지 열린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을 시작으로 오는 4월 27일~ 5월 3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5월 25일~31일까지 AK백화점 분당점 등에서의 '고맛나루' 우수상품점 판촉행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판촉행사에서는 공주시대표 농산물인 우성오이, 계룡딸기, 이인·정안토마토, 신풍·유구 풋고추, 사곡알밤과 은행 등 1차 농산물과 알밤 빵, 천지인주조 알밤막걸리, 효원장 알밤청국장, 연우당 연잎밥, 동은식품 땅콩기름, 김순남 할머니장아찌 등 6차 식품이 대도시 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판촉전을 벌인다.

공주시농산물유통사업단은 출범 3년차를 맞이해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공주시 BI와 캐릭터를 활용한 고맛나루 농산물포장 디자인을 개선 보완, 공주시 농산물의 차별성을 강조하는 등 시장 다변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시는 하반기에는 국내행사와 더불어 홍콩 아시아과일박람회와 프랑스 식품박람회 및 LA한인축제에 참가하는 등 공주시 농특산물의 해외수출 확대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병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체계적인 농산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농민이 행복한 농촌 활력화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주=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