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세종교육 학교지도’를 제작·배부한다. 이번에 제작한 학교지도는 타 시·도에서 세종시로 전입하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학생의 전·입학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전입자와 학생들의 편의를 높이고 세종교육에 대한 사전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주요내용으로는 △세종시 읍·면·동 전체 각급 학교 위치 및 연락처 △학교별 학생수·학급수 등 학교현황 △통학구 △혁신학교·전원학교 표기 △전·입학 절차와 구비서류 △교복·교과서 구입 안내 등을 수록했다.

학교지도는 세종시교육청 전입학지원센터와 동 주민센터 전입신고 창구에서 상시 배부하고, 입주예정 아파트의 단지별 사전점검 기간 중 각 아파트 별 현장사무소에서 배부하며, 교육청 누리집과 블로그에서도 PDF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세종시는 지난해 유·초·중등 각급학교에 7440여 명의 학생이 전입했으며, 올해도 2, 3생활권 아파트 1만 4039세대가 입주를 앞두고 있어 1만 150여 명의 학생이 전입 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교지도 발간 등을 통해 교육 수요자에게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펼쳐 전입 오는 학생과 학부모가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