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텍이 발간한 단행본 표지.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이 최근 ‘실천공학기술자’로서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졸업생 34명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잠재력, 가능성, 기회를 경험하라’는 제목의 단행본을 발간했다.

실천공학기술자란 전공 지식과 실무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 현장에서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갖추고 직원교육 수행 등 학습문화를 이끄는 공학자를 말한다. 이 책에는 대기업, 외국계기업, 공공기관에서 핵심 인재로 일하는 직장인, 대학 교수, 벤처기업 CEO, 국내·외 연구소 연구원, 직업훈련기관 대표 및 교수 등 34명의 성공스토리가 담겼다.

책은 △코리아텍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대학생활 체험기 △취업 성공 스토리 △시련을 극복해 낸 방법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얻은 통찰력과 지혜 △미래를 불안해하는 청년들에게 주는 진로탐색과 경력개발에 대한 메시지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S.LSI 사업부에서 근무하는 추대영(신소재공학부. 2008학번) 씨는 “코리아텍 재학시절 랩(LAB)에서 선후배들과 함께 모여 공부하고 토론하고 실험하면서 전공지식을 함양한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회사에서도 지식을 공유하고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능력이 높아지고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협동하는 역량도 키울 수 있다”고 했다.

김기영 총장은 발간사를 통해 “코리아텍 실천공학기술자는 사회 곳곳에서 자신만의 정체성과 가치관을 확립해 나가며 끊임없는 성공신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단행본을 기획한 이승재 코리아텍 학생처장은 “지금까지의 직업교육은 집체교육 중심이었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시공간의 한계를 극복하는 직업교육이 펼쳐짐으로써 실천공학기술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