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입학본부 홈피서 수능 환산점수 산출

충남대는 2018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정시모집에서 '가'군 718명과 '나'군 515명으로 총 1233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에서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 전형을 중심으로 선발했다면 정시모집은 수능과 실기 위주의 전형들로 구성된다.

이번 정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 시행에 따라 등급에 따른 감산점을 적용한다는 것이며 국어, 수학, 탐구영역은 기존대로 계열별 표준점수로 반영된다. 그 외 지원 시 참고해야 할 사항 첫째로 일반전형(사범대) 면접고사 평가항목이 변경된다. 지난해부터 신설된 사범대학 면접고사의 평가기준이 △인성 △대인관계능력 및 리더십 △전공부합도 및 창의성 △논리적 사고능력 및 자기관리능력으로 변경된다.

둘째로, 회화과 서양화 전공 실기고사 과제 추가된다. 서양화 전공의 경우 기존 실기고사 과제였던 정물 수채화에서 인물수채화 과제를 추가하여 수험생이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험생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셋째로, 해양안보학전공 수능최저학력기준 변경됐다. 해양안보학전공의 기존 수능최저학력기준인 국어, 수학, 영어, 탐구 4개 영역 합산 12등급 이내를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중 3개 합산 9등급 이내로 조정했다.

충남대 수능성적 산출방법은 수능 반영영역별 취득한 표준점수(탐구영역은 반영 2과목 합)에 '영역별 반영점수÷200'을 곱하고 환산한 점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수능 환산점수는 충남대 입학본부 홈페이지 ‘2018학년도 정시 충남대 수능성적 계산하기’에서 자신의 표준점수 성적을 입력해보면 보다 정확하게 자신의 수능 환산점수를 산출할 수 있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