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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챗봇 상담서비스 'U봇' 선보여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2017년 12월 22일 금요일 제0면     승인시간 : 2017년 12월 21일 19시 33분
LG유플러스는 22일부터 인공지능 기반의 채팅로봇 프로그램 상담서비스 ‘U봇’을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인다.

U봇은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의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를 접목한 대화형 인터페이스 챗봇이다.

고객은 별도의 서비스 메뉴 또는 상품 정보 탐색 절차 없이 U봇 채팅창을 통해 요금 조회,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 제휴카드 혜택 등의 상담 및 일상대화가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기존 텍스트로만 구성된 채팅창이 아닌 감성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객이 U봇 채팅창에 남긴 문장 의미는 물론 문장에 담긴 감정 상태까지 알아내도록 답변의 정확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정훈 기자 classystyle@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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