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엽서]

▲ 코리아텍이 최근 수험생 정서에 맞는 감성드라마 형식의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내 인생의 나침반' 영상 캡쳐 화면. 코리아텍 제공
코리아텍이 최근 수험생 정서에 맞는 감성드라마 형식의 대학 홍보영상을 제작,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학 측이 최근 SNS를 통해 오픈한 홍보영상은 ‘내 인생의 나침반’이란 타이틀의 감성 로맨틱 드라마다.

영상은 고교 3학년생인 여주인공 ‘진주’가 코리아텍 카페에서 대학생 ‘지훈’과 우연히 만나면서 시작된다. 진주는 지훈이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주기 위해 다시 코리아텍을 방문했는데 ‘글로벌 100대 기업 CEO’라는 코리아텍 졸업생의 강연 프로그램에 감명을 받아 코리아텍 진학을 꿈꾼다. 그는 마침내 합격의 기쁨을 맛보고 코리아텍에 입학해 지훈과 다시 재회하는 내용이다. 주인공과 주요 등장인물은 베테랑 배우로 구성됐고 코리아텍 재학생과 외국 유학생 등도 출연해 감성적이면서도 코믹한 연기력으로 재미를 더했다.

홍보영상은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gvDy7X0N_nw)와 코리아텍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oreatech91)을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특성화 대학인 코리아텍은 매년 대한민국 대학 중 취업률 1위(2017년 1월 대학 알리미 발표 86.6%)를 기록하고 있다.

천안=이재범 기자 news7804@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