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6일 BDO Unibank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현지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

BDO Unibank는 필리핀에 1100여개의 지점과 3만 15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1위 은행이며, 현지 한국인 고객 응대를 위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한국 기업 전담부서(Korea Desk)를 8년째 운영 중이다.

필리핀 현지 BDO Unibank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이환주 외환사업본부장과 BDO Unibank 애드문도 소리아노(Edmundo Soriano) 부행장 및 Korea Desk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한국인 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양행간 상호지원 △출국 전 고객 소개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양국간 밀착 서비스 제공 △필리핀 현지에서 한국인 고객 대상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노하우 공유 등이다.

이환주 외환사업본부장은 “필리핀 현지 최대 네트워크 및 다년간의 Korea Desk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BDO Unibank와의 협력을 통해 현지 재외동포 고객 및 국내에서 필리핀으로 출국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양국 최대 은행간 협업을 통해 필리핀 현지 교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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