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계룡시·금산군 소외이웃 위한 김장김치 나눔행렬 잇따라

▲ 보령시에 따르면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과 단체, 봉사단체에서 지속적으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고 있다. 보령시 제공
추운 겨울 보령지역 곳곳에서 김장 김치 나눔행렬이 이어지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보령시에 따르면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간 기업과 단체, 봉사단체에서 지속적으로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달 28일에는 대천5동 공무원들과 대천서부수협,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를 담가 60가구에 각 5포기씩 모두 300포기를 전달했으며, 같은날 청라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500포기를 담가 어려운 가정 100세대에 전달했다.

29일에는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자원봉사보령복지회와 한전kps보령사업처(한마음봉사단), 해망산 공군부대, 로운회, 깔끄미 봉사단, 13개 자원봉사 거점센터 상담가, 충남도립요양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1200포기를 담가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4일 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센터 옆 공원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계룡시 제공
또 30일에는 성주면(면장 이재국) 직원 및 새마을단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공모선정된 300만 원을 활용해 지역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등 64가구와 노인회관은 물론, 2012년 자매결연을 맺은 경기도 부천시 상2동 어려운 가정 20가구에 김치를 전달하며 결연의 정까지 나눴다.

또 지난 3일에는 청라면(면장 김만수) 향천리에 위치한 무진사에서 독거노인 및 소년·소년 가장들을 위해 약 4000포기의 김장을 담가 300여 가구의 어려운 가정에게 전달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청라면 직원과 청라·오삼전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 부녀회, 주민들 100여 명이 함께하며 나눔을 받을 때보다 베풀 때가 더 행복하다는 것을 몸소 실천했다.

계룡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도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센터는 4일 계룡시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센터 옆 공원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를 갖었다.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이날 행사는 7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이뤄졌으며, 이날 담근 김치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등 소외계층 260세대에 10kg씩 포장해 전달됐다.

김창성 센터장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계획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행사에 참여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취약계층 집수리사업과 가족자원봉사단, 청소년 벼룩시장, 찾아가는 마을잔치 등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가교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금산농협 금성청년부(회장 이창근)도 지난 1일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장소인 경로당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금성청년부 회원과 가족 등 30여 명이 참여한 행사는 담근 김치(700kg)와 계란(경로당별 3판)을 금성면 38개 경로당,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정 20가구에 전달했다. 금성청년부는 지난 1997년부터 올해까지 21년째 관내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에 김치, 계란 등 나눔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행사를 위한 비용 마련을 위해 명절 전 벌초 사업을 실시하는 등 지역을 위한 많은 봉사와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이창근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운 겨울을 맞는 시기에 많은 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것만으로 큰 보람이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 기쁨”이라고 말했다.

보령=송인용 기자 songiy@cctoday.co.kr

계룡=김흥준 기자 khj50096@cctoday.co.kr

금산=임한솔 기자 hancho@cctoday.co.kr
▲ 금산농협 금성청년부는 지난 1일 어르신들의 여가생활 장소인 경로당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금산군 제공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