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장애인 먼저’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15일 개막

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2017년 09월 15일 금요일 제1면     승인시간 : 2017년 09월 14일 19시 25분
사상 처음 전국체전 앞서 개최
오후 6시 충주운동장서 개회식
26개 종목 8600여명 열전돌입

▲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15일 개막을 시작으로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충북도내 11개 시·군 34개 경기장에서 8600여명의 선수단은 26개 종목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충북도민과 타 시·도민의 화합과 우정을 위한 경기를 펼친다. 14일 충주시청에서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단을 환영하기 위한 환영식이 열렸다. 충북도 전국체전·장애인체전 추진단 제공
'중원의 꽃'을 대주제로 한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개막한다.

사상 처음으로 전국체육대회에 앞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15일 오후 6시 충주종합운동장에서 '태양을 품은 사람들'을 주제로 한 개회식을 시작으로 19일까지 5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개회식은 '꽃, 바람, 길 따라'(1막), '생명과 태양의 꽃'(2막), '빛의 축제'(3막) 등 총 3막으로 꾸며진다. 식전행사인 1막은 △바람이 분다 △꽃길을 열고 △꽃, 바람, 길 따라 △장애인 먼저! 충청북도 등 6장으로 구성됐다.

방송인 김종석의 사회로 관람객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국내 최초의 휠체어 합창단이 '오! 해피데이'로 체전을 축하한다. 이어 충주시립우륵국악단, 김진미 무용단, 극동대 사회체육학과 등 충주연합예술단이 펼치는 콜라보 공연과 점자블록을 활용한 퍼포먼스가 꽃길을 열고, 올댄스 프로젝트가 선수단 환영 퍼포먼스를 펼친다.

오후 7시 열리는 본 행사인 2막은 △프롤로그-꽃의 개화 △귀빈 입장 △개식통고 △선수단 입장 및 플래시몹 △국민의례 △개회선언 △환영사 △대회기 게양 △대회사 △축사 △선수심판대표 선서 △주제공연으로 이어진다.

생명과 태양의 꽃을 주제로 한 2막은 ‘프롤로그-꽃의 개화’를 시작으로 수화로 카운트다운이 진행된다.

우륵국악단과 국원초 어린이합창단, 휠체어합창단이 애국가를 합창하며, 조길형 충주시장이 전국장애인체전 개최를 공식 선언하며 대회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함께 그리는 꽃 △너와 나의 연결 △생명의 불이여! 태양의 빛이여! △성화점화 '달빛 꽃놀이' 등 4장으로 구성된 주제공연이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2장의 너와 나의 연결은 장애인무용수와 비장애인무용수, 휠체어합창단 등 220여 명이 참여해 서로 같은 인간임을 확인하고 함께하는 너와 나의 연결을 '심장' 박동과 함께 군무로 연출한다.

외다리 비보이 김완혁과 레인보우&임팩트가 역동적인 스턴트와 비보이의 콜라보로 '장애인 먼저! 충청북도'의 따스한 마음을 전한다.

빛의 축제인 3막은 조명·영상·음악·레이저·불꽃 연출로 '중심의 꽃'을 멀티미디어쇼로 빛의 교향곡을 표현하며, 이어 빛의 축제로 축하공연이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이번 장애인 체전은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충북도내 11개 시·군 34개 경기장에서 26개 종목 86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가운데 열전을 펼치게 된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