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낙연 총리의 애매모호한 '세종시 행정수도' 답변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2017년 09월 14일 목요일 제1면     승인시간 : 2017년 09월 13일 19시 28분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 질문에
"광화문 대통령시대와 맞지않다”

슬라이드뉴스2-이낙연.jpg
▲ ⓒ연합뉴스
이낙연 국무총리가 세종시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 또다시 애매모호한 발언을 내놨다.

13일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에 따르면 이날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이 의원의 “행정수도 세종시 완전 이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물음에 이 총리는 “그것이 헌법문제이고 제가 왈가왈부하는 것은 적합치 않다"면서 “참고로 말씀드린다면 대통령께서 광화문 대통령시대를 말씀하셨기 때문에 청와대를 세종시로 옮기는 것과 광화문 대통령시대랑은 맞지 않을 수도 있겠다”고 답했다.

이 의원이 “국회하고 청와대도 세종시로 이전하는 것이 국가경쟁력을 위해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재차 묻자 이 총리는 “그것 또한 법률상일 거”라며 “국회가 논의해서 합의해주신다면 따르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의 계속된 추궁에 이 총리는 “그냥 참고로 말씀드린다”며 “청와대 세종시 이전과 광화문 대통령시대는 맞지 않을 수 있겠다. 이 정도로 제가 상식으로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

나운규 기자 sendm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