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는 충남도 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충남도교육청이 주관하고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그린빛(GREEN) 영농학생, 농업과학의 밝은 미래 FFK’라는 주제로 충남지역 8개 학교(천안제일고·공주생명과학고·주산산업고·서산중앙고·한국식품마이스터고·금산산업고·청양고·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에서 280여명의 학생들이 출전해 전공 경진·실무능력경진·과제 이수발표·FFK골든벨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익힌 실력과 기량을 뽐냈다.

이번 대회에서 공주생명과학고는 실무능력경진 분야에서 금3·은4·동1, 전공경진 분야에서 금4·은4·동6, 과제이수발표 분야에서 동2, 골든벨 분야에서 금1, 동1을 수상했다. 수상한 학생들은 충청남도 대표로 대전에서 열리는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충남FFK전진대회 운영을 총괄한 김병광 교사는 “이번 대회에서 올린 성과를 토대로 대전에서 열리는 전국 FFK전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는데 만전의 노력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광운 교장은 "FFK전진대회를 통해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우고, 앞으로 우리나라 생명산업을 이끌러갈 유능한 인재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자신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주=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