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천안은 13개 대학이 몰려있는 전국최고의 교육도시 입니다.

어느 도시보다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고 유관순 열사를 배출한 충절의 도시입니다. 20· 30· 40대 연령층 인구가 절반이 넘는 젊은 도시입니다. 무엇보다 국제 스포츠경기가 열릴때마다 운동장과 체육관은 항상 만석이될 정도로 스포츠를 사랑하는 도시입니다. 그런 열정을 모아 역사적인 ‘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을 유치했으며, 5월 22일 대망의 첫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천안시는 지금까지 세 차례의 FIFA실사와 수십 여번의 조직위원회 실사를 통해 대회준비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실질적인 대회 준비를 마무리 했으며, 성공적인 U-20월드컵 개최를 위해 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시설관리와 자원봉사, 범시민 추진위원회 구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등 실질적인 대회 준비를 마무리하고, 남은 기간동안 대회 조직위원회와의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역대 대회 중 가장 성공적인 U-20 월드컵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고 있습니다.

천안시에서는 오는 22일부터 6월 5일까지 조별리그 6경기, 16강전 2경기, 8강전 1경기 등 모두 9경기가 열리게 됩니다. 특히, 우리대표팀이 조2위로 16강전에 진출하거나 조1위로 16강전에 진출해 승리할 경우 8강전을 천안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 어느 때 보다 소통과 화합이란 말이 절실한 요즘 FIFA U-20 월드컵코리아는 단순히 축구 경기라는 개념을 넘어 우리 국민들을 하나로 만들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계 축구를 이끌어갈 스타 선수들의 경기에 같이 환호하고 즐기며 가슴 깊은 곳에 있는 여러분의 열정을 깨워보시기 바랍니다. 천안시도 ‘2002년 월드컵’에 보였던 국민적 열정과 화합, 그리고 감동을 재현하고 시민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다하겠습니다. 만물이 생동하는 5월 가족들과 손에 손잡고 천안종합운동장으로 오십시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