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 ‘제품 불량’이 59.3%(573건)로 가장 많았다. 제품 불량 관련 피해구제 신청 중 구체적인 피해유형이 확인된 381건을 분석한 결과 블랙박스의 핵심 기능인 녹화가 되지 않거나 화질이 불량한 경우가 247건(64.8%)으로 가장 많았다. 뒤를이어 전원 불량(86건, 22.6%), 블랙박스 장착에 따른 차량 배터리 방전(40건, 10.5%)의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살 때는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의 성능 비교분석 결과를 참고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정훈 기자
- 기자명 이정훈 기자
- 승인 2017년 04월 27일 19시 38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4월 28일 금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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