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기오염물질 배출기준 강화”

김명석 기자 hikms123@cctoday.co.kr 2017년 04월 24일 월요일 제3면     승인시간 : 2017년 04월 23일 18시 58분
[스타트 충청 - 클릭이슈]
충남 규제개혁위 안건 의결, 허용기준 강화 공감대 형성


당진미세먼지(연합뉴스).jpg
충남도 규제개혁위원회는 지난 21일 충남도청 소회의실에서 ‘2017년 제1회 규제개혁위원회’를 열고 신설규제 및 국민 공감 생활규제개혁 공모 심사 등 110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위원회는 학계와 경제계, 언론인, 중소기업인, 법률 전문가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정 안건 심의와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심의·의결한 안건 110건은 △'충청남도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에 관한 조례 제정안'의 신설규제 심사 1건 △'국민 공감 생활규제개혁 공모' 심사 109건 등이다.

이 가운데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 강화 안건’은 참석 위원들 전원 도민의 건강 보호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규제신설에 따른 비용부담 문제와 대기환경 개선의 시급성을 감안한 규제 적용시기 등 실효성 있는 규제 집행을 위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어졌다.

생활규제개혁 공모 심사에서는 접수된 109건의 과제 가운데 공모내용의 참신성과 타당성, 과제 해결 시 파급효과 등을 기준으로 50건이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공모 심사에서는 이번 생활규제개혁 공모를 통해 도민의 참여로 생활 속 불합리한 규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는 "경제적 규제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시장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풀어야 하고 사회적 규제는 국민 전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강화해야 한다"며 "이번 위원회가 합리적인 규제개혁의 방향을 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석 기자 hikms123@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