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원 모집… “건강도시 충주 함께 만들어요”

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2017년 04월 21일 금요일 제18면     승인시간 : 2017년 04월 20일 20시 02분
▲ 충주시는 지난해 7월22일 발기인회의와 8월25일 창립총회를 거쳐 지난 1월23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립인가를 받았다. 충주시 제공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이 '치유와 힐링, 건강 명품도시 충주'를 함께 만들기 위해 조합원을 모집한다.

충주시는 1000만 당뇨인과 사업자가 참여하는 당뇨건강생활사회적협동조합 설립을 위해 지난해 7월22일 발기인회의와 8월25일 창립총회를 거쳐 지난 1월23일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립인가를 받았다.

조합은 그동안 가입 조합원의 혜택과 더불어 당뇨에 관한 기초지식부터 전문지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고 또한 조합원 복지몰을 통해 당뇨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dangdangcity.net) 구축을 추진해왔다. 조합은 오는 24일 온라인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달말에는 모바일서비스도 함께한다는 계획이다.

조합에 관심이 있거나 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을 통해 조합가입이 가능하다. 출자금은 1구좌 1만원 이상이며 출자 시 플랫폼 내의 조합원 복지몰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 1만점이 부여되며, 탈퇴 시에는 조합비를 돌려받을 수 있다.

손창남 이사장은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충주를 브랜드화해 산업화의 기초를 조기에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합이 먼저 활성화돼야 한다"고 밝혔다.

충주=이선규 기자 cjrevie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