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국내 최장 벚꽃길 마라톤… 4월1일 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2017년 02월 20일 월요일 제1면     승인시간 : 2017년 02월 19일 18시 00분
대전서 4월 1일 개최

대청호마라톤대회.jpg
▲ 충청투데이 DB
대전 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가 올해부터 개최 시기를 벚꽃이 만개하는 4월로 앞당겨 많은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는 국립수목원에서 선정한 ‘아름다운 벚꽃길 20선’에 꼽힐 정도로 수려한 회인선 벚꽃길에서 열어왔지만 정작 가을에 개최해 이를 만끽할 수 없었다. 하지만 올해부터 4월 1일로 대회시기를 변경해 많은 시민들이 대청호와 회인선 벚꽃이 발휘할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구 신상동에서 시작되는 571번 지방도인 회남로는 국내 최장 길이(26.6㎞)로 매년 봄이면 대청호와 함께 아름다운 풍광을 연출해 드라이브 차량이 몰리는 코스다. 이번 대회는 동구, 충청투데이, 대전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동구체육회, 대전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한 가운데 국내 마라톤 동호인 3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동구 신상동 신상교차로를 출발해 하프코스(21.0975㎞), 미니코스(10㎞), 건강코스(5㎞)로 구분된 벚꽃향기 가득한 대청호반 코스를 따라 참가자들은 화합과 우정의 레이스를 펼칠 전망이다. 특히 ‘달리기로 건강 지키고 기부로 사랑 나누는 착한 마라톤’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 같이 참가비 중 2000원을 동구 대표 복지브랜드인 ‘천사의 손길 행복+’ 운동과 대전시체육진흥기금으로 자동 기탁할 예정이다. 아울러 동구 지역 농산품 및 중소기업 생산품 등 자매도시 특산품 홍보 부스도 마련돼 애향심을 고취하고 이웃지역들과 우호도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은 내달 15일까지이며, 동구 지역 내 각 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대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한현택 동구청장은 “구는 만인산, 식장산, 그리고 계족산으로 이어지는 둘레산길과 대청호반의 빼어난 자연경관이 어우러지는 힐링 도시”라며 “특히 해마다 가을에 열렸던 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가 따사로운 봄 햇살에 반짝이는 벚꽃들과 함께 열리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가족, 연인, 동료들과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기회는 물론 직장인들의 업무 스트레스도 훌훌 털어버리는 건강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http://www.cc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