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교육과 동일한 시스템, 5세~16세 대상 두 클래스 운영

19면-리버풀축구아카데미.jpg
▲ 잉글랜드 축구명문 구단 리버풀 FC의 사옥. 정기명 본부장 제공(좌측)
리버풀 레전드 스티븐 제라드. 연합뉴스(우측)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의 명문 축구구단 리버풀FC 축구 아카데미가 국내 최초로 오는 2월 1일 세종시에 오픈한다.

124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리버풀 FC 아카데미는 현재 전 세계 20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리버풀FC 현지 아카데미에서 가르치고 있는 것과 동일한 프리미엄 축구 아카데미 교육 및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리버풀FC 축구 아카데미는 현지에서 직접 파견한 영국인 총괄 감독 및 코치 그리고 리버풀FC의 정식 교육을 수료한 검증된 한국인 코치진이 축구 교육을 진행한다.

국내 최초의 리버풀FC 공식 아카데미는 세종시에 위치한 실내 축구 트레이닝 센터(LFC ITC)를시작으로 5세부터 16세의 유·청소년및 성인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클래스와 엘리트 클래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엘리트 클래스는 오는 2월 11~12일 양일에 걸쳐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개 테스트를 실시해 선발할 예정이다.

리버풀FC아카데미는 세종시민들을 위한 무상 축구교실 운영, 지역민 축구리그 개최 등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리버풀은 오는 6월, 리버풀FC의 전설이자 아카데미 앰배서더인 이안러쉬와 아카데미 관계자들을 초청해 대대적인 리버풀 FC 축구 아카데미 공식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입단문의 044-862-0612).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