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안티에이징센터 오픈
항노화 검진시설·의료진 구축

▲ 청주한국병원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안티에이징센터’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청주한국병원 제공
청주한국병원이 1일부터 ‘안티에이징센터’를 오픈한다. 한국병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건강검진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오래사는 것 못지않게 건강하고 아름답게 살아가는 것을 추구하는 요즘 세태에 발맞춰 항노화 검진에 필요한 모든 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센터를 개관한다.

한국병원 신관 2층에 마련된 안티에이징센터에서는 크게 항노화검진부문과 항노화주사부문, 항노화피부부문으로 구분해 각종 처치를 하게 된다.

우선 항노화검진부문에는 △수검자의 머리카락을 통해 영양상태 및 우리 몸안의 중금속 오염정도를 알아내는 모발중금속 검사 △소변검사를 통해 영양균형 상태, 신체에너지 대사상태, 신경 전달 물질 균형 상태, 위장관 박테리아 효모균 증식상태를 알 수 있는 소변유기산 검사 △우리 몸에 과잉축적 시 혈관 및 세포를 파괴시켜 질병이나 노화의 원인, 활성산소의 피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 검사 △혈액채취로 수검자의 유전자정보를 통한 각종 암의 위험도를 미리 알아내고 예측하는 유전자검사 △개인의 건강상태와 노화진행 정도가 수치화되는 생물학적 나이를 알아내는 생체나이 검사 △교감과 부교감의 자율신경 검사가 있다.

또 항노화주사부문에는 △갱년기 증상 완화, 간기능 및 피부톤 개선, 통증완화를 시키는 태반주사 △피부톤 개선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백옥주사 △체지방감소와 피부개선과 노화방지에 좋은 신데렐라 주사 △숙취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숙취해독 주사 △남성갱년기증상 개선 및 근력을 강화시키는 남성호르몬주사와 영양주사가 있다.

김은기 안티에이징센터장은 “기관과 기업체들이 종합검진 시에도 항노화검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화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운선 기자 ku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