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교통사고 감소위한 업무협약, 연중 기획보도·캠페인 추진

▲ 충청투데이와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는 31일 충청투데이 본사 사장실에서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문수 기자
충청투데이와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는 31일 충청투데이 본사 사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내 교통사고 감소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체결한 협약식은 김윤태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장과 성기선 충청투데이 사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양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교통사고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교통질서 준수의식 향상을 위한 연중 기획보도 추진 △도로교통공단이 추진 중인 교통안전교육사업 캠페인에 대한 지원 및 참여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적 책임 경영 실천 등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다짐했다. 김윤태 지부장은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충북도민에게 교통안전에 관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같은 뜻을 지닌 충청투데이와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해 공동 노력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성기선 충청투데이 사장은 “매년 늘어나는 교통사고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교통사고 연중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교통안전에 대한 기획기사 발굴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지역언론사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함문수 기자 hm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